“편안함은 힘이 세다” 스케쳐스 핸즈프리 슬립인스 캠페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4.03.12 12:00 조회 297
 제일기획 이서경 프로 (비즈니스 20팀)

스케쳐스를 생각하면 ‘좋은 신발은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는 기분 좋은 속설이 떠오른다. 브랜드 홍보 문구 정도로 들릴 수도 있지만, 스케쳐스를 신었던 순간을 한 차례 한 차례 곱씹어보면 동의의 끄덕임을 수 차례 반복하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스케쳐스를 신으면 정말 온종일 기분이 좋았다. 밑창이 불편한 다른 제품과는 달리 걸을 때마다 느껴지는 편안함 덕에 이곳저곳 더 즐겁게 다녔던 것 같다. TV 광고에 등장하는 내레이션 첫 마디처럼 편안함은 힘이 세기 때문일까?

스케쳐스는 ‘편안함’이라는 핵심 가치를 내세우며 매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이번 캠페인 주인공인 ‘핸즈프리 슬립인스’는 조금 더 특별했다. 스케쳐스이기에 편안함은 물론, 뒤축에 적용된 핸즈프리 기술로 손대지 않고도 신발을 신을 수 있었다. 편안함과 편리함까지 더한 편함의 정점인 셈이었다.



 



2024년을 맞아 이런 슬립인스 테크가 전년에 비해 더 다양한 스타일에 적용됐고, 이번 캠페인의 목적 역시 슬립인스가 적용된 여러 제품 라인업을 알리는 것이었다. 3년 만에 리뉴얼되어 출시된 ‘고워크7 슬립인스’, 뛰어난 접지력과 내구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워킹화 ‘고워크 애니웨어 슬립인스’를 대표 제품 삼아 광고에 노출해 편안함과 편리함을 표현하고자 했다.

캠페인 기획의 시작은 ‘스케쳐스만의 편안함’을 정의하는 것이었다. 고객 후기를 확인하며 스케쳐스가 주는 편안함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스케쳐스를 신으면 오래 서서 일하는 상황에서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지친 하루 퉁퉁 부은 다리를 끌고 가던 퇴근길이 가벼워지며, 마라톤을 완주할 수 있는 나만의 속도를 찾았다는 의견도 있었다. 종합해 볼 때 그 어떤 상황에서도 스케쳐스와 함께라면 자신만이 가진 힘을 찾을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그래서 스케쳐스의 편안함을 단순 기능적 가치를 넘어 ‘다양한 일상에서도 나를 더 여유롭고 자신 있게 나아가게 하는 힘’으로 규정하고 크리에이티브를 전개했다.







이번 시즌부터는 새로운 모델로 유지태 배우가 합류했다. 캠페인 영상에선 늘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유지태 배우의 일상을 담아냈다. 유지태 배우의 일상 속에 스케쳐스 제품을 배치했고, 스케쳐스가 선사하는 ‘편안함의 힘’ 덕분에 자신감 있고 여유로운 태도로 어떤 일이든 지속하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을 전달하고자 했다.
 




‘고워크7 슬립인스’는 ‘하이퍼 필라 기술’로 일상 속에서 언제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의 특성을 살려, 대학 교수로 활동 중인 유지태 배우에게 맞춘 평범하면서 사실적인 상황을 연출했다. 캠페인 영상의 배경은 대학교 사무실과 강단, 이들을 배경으로 슬립인스를 신음으로써 강단에서도 편안하고 여유로운 태도로 수업을 준비하는 유지태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고워크 애니웨어 슬립인스’는 ‘굿이어 아웃솔’을 사용해 접지력과 안정성이 뛰어나 액티비티 활동에 강하다. 이런 특징을 보여주기 위해 야외 촬영장을 배경으로 선정했다. 카메라를 들고 움직이는 역동적인 환경에서도 스케쳐스와 함께 자신감 있고 편안한 태도로 도전에 임하는 배우 유지태의 모습이 잘 드러났다.





광고가 나가고 나선 카피, 모델, BGM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 ‘편안함은 힘이 세다’라는 카피가 발이 쉽게 피로해지는 사람에게 많이 공감된다는 의견, 유지태 배우의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광고 톤앤매너에 잘 어울린다는 의견도 있었고, 잔잔하고 편안한 음악 덕에 광고가 고급스럽다는 호평도 있었다.

스케쳐스 매장을 방문했더니 매장 직원분께서 이번 광고를 보고 구매한 고객이 많다고 말씀해 주었다. 캠페인에서 표현하려고 했던 편안함의 가치가 실제 고객분들께도 잘 전달이 된 것 같아 만족했다. 앞으로 ‘좋은 신발은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를 넘어 ‘편안한 신발은 좋은 나를 만들어준다’는 속설이 퍼졌으면 한다. 편안한 신발은 늘 준비돼 있는 나로, 오래 계속하는 나로, 새롭게 도전하는 나로 만들어주니까!

제일기획 이서경 프로 (비즈니스 20팀)
 
스케쳐스 슬립인스 캠페인 ·  광고미디어 ·  제일기획 트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거짓말을 해봐- IAT를 통한 소비자 인사이트 발견
소비자, 진실과 거짓 사이에서 소비자는 마케터에게 진실한가? 아마도 소비자연구에서 대상인 소비자를 바라보는 두 상이한 시각이 있다면 ‘소비자는 진실을 말한다’라는 긍정적 관점과‘소비자는 거짓을 말한다’는 부정적인 관점일 것이다. 물론‘소비자는 때로는 진실을, 또 때로는 거짓을 말한다’라는 회색의 관점도 있을 수 있지만, 무엇이 더 진실한 소비자를 반영하고 있는가라고 묻는다면 결국 우리는 양자택일적인 결단을 내려야 할 것이다. 우리가 소비자조사를 위해 자주 사용하는 조사도구인 설문지(Survey)법은 소위‘긍정적인 소비자관’에 근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정말 소비자는 마케터에게 또 본인 스스로에게 진실할까? 흔히 SF영화의 저주받은 명작으로 일컬어지는‘리들리 스콧(Ridley Scott)’감독의 1982년작‘블레이드 러너(Blade Runner)’에 등장한 거짓말 테스트 방법(The Voight-kampff Test)은 형사(블레이드 러너-사이보그 헌터)가 일련의 추상적인 질문을 건네고 대상(사이보그)의 눈(홍채) 변화, 호흡 변화를 측정함으로써 사이보그가 인간이라고 주장하는 거짓말을 탐지해 낸다. 때로는 미래사회의
위트와 음악으로 촉촉한 광고를 만드는 MOISTPLAY, 정시웅 감독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여기어때, 슈퍼콘, 동원참치까지. 이 광고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한 번도 안 들어본 사람도 없을뿐더러 한 번만 불러본 사람도 없는 중독성이 강한 CM송으로 유명한 캠페인이다. 그리고 더욱 놀라운 점은 모두 한 감독이 연출했다는 것. 바로 모이스트플레이의 정시웅 감독이다. 수더분한 첫인상이지만 그의 대답 곳곳엔 또렷하고 분명한 철학이 있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거짓말을 해봐- IAT를 통한 소비자 인사이트 발견
소비자, 진실과 거짓 사이에서 소비자는 마케터에게 진실한가? 아마도 소비자연구에서 대상인 소비자를 바라보는 두 상이한 시각이 있다면 ‘소비자는 진실을 말한다’라는 긍정적 관점과‘소비자는 거짓을 말한다’는 부정적인 관점일 것이다. 물론‘소비자는 때로는 진실을, 또 때로는 거짓을 말한다’라는 회색의 관점도 있을 수 있지만, 무엇이 더 진실한 소비자를 반영하고 있는가라고 묻는다면 결국 우리는 양자택일적인 결단을 내려야 할 것이다. 우리가 소비자조사를 위해 자주 사용하는 조사도구인 설문지(Survey)법은 소위‘긍정적인 소비자관’에 근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정말 소비자는 마케터에게 또 본인 스스로에게 진실할까? 흔히 SF영화의 저주받은 명작으로 일컬어지는‘리들리 스콧(Ridley Scott)’감독의 1982년작‘블레이드 러너(Blade Runner)’에 등장한 거짓말 테스트 방법(The Voight-kampff Test)은 형사(블레이드 러너-사이보그 헌터)가 일련의 추상적인 질문을 건네고 대상(사이보그)의 눈(홍채) 변화, 호흡 변화를 측정함으로써 사이보그가 인간이라고 주장하는 거짓말을 탐지해 낸다. 때로는 미래사회의
위트와 음악으로 촉촉한 광고를 만드는 MOISTPLAY, 정시웅 감독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여기어때, 슈퍼콘, 동원참치까지. 이 광고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한 번도 안 들어본 사람도 없을뿐더러 한 번만 불러본 사람도 없는 중독성이 강한 CM송으로 유명한 캠페인이다. 그리고 더욱 놀라운 점은 모두 한 감독이 연출했다는 것. 바로 모이스트플레이의 정시웅 감독이다. 수더분한 첫인상이지만 그의 대답 곳곳엔 또렷하고 분명한 철학이 있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거짓말을 해봐- IAT를 통한 소비자 인사이트 발견
소비자, 진실과 거짓 사이에서 소비자는 마케터에게 진실한가? 아마도 소비자연구에서 대상인 소비자를 바라보는 두 상이한 시각이 있다면 ‘소비자는 진실을 말한다’라는 긍정적 관점과‘소비자는 거짓을 말한다’는 부정적인 관점일 것이다. 물론‘소비자는 때로는 진실을, 또 때로는 거짓을 말한다’라는 회색의 관점도 있을 수 있지만, 무엇이 더 진실한 소비자를 반영하고 있는가라고 묻는다면 결국 우리는 양자택일적인 결단을 내려야 할 것이다. 우리가 소비자조사를 위해 자주 사용하는 조사도구인 설문지(Survey)법은 소위‘긍정적인 소비자관’에 근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정말 소비자는 마케터에게 또 본인 스스로에게 진실할까? 흔히 SF영화의 저주받은 명작으로 일컬어지는‘리들리 스콧(Ridley Scott)’감독의 1982년작‘블레이드 러너(Blade Runner)’에 등장한 거짓말 테스트 방법(The Voight-kampff Test)은 형사(블레이드 러너-사이보그 헌터)가 일련의 추상적인 질문을 건네고 대상(사이보그)의 눈(홍채) 변화, 호흡 변화를 측정함으로써 사이보그가 인간이라고 주장하는 거짓말을 탐지해 낸다. 때로는 미래사회의
위트와 음악으로 촉촉한 광고를 만드는 MOISTPLAY, 정시웅 감독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여기어때, 슈퍼콘, 동원참치까지. 이 광고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한 번도 안 들어본 사람도 없을뿐더러 한 번만 불러본 사람도 없는 중독성이 강한 CM송으로 유명한 캠페인이다. 그리고 더욱 놀라운 점은 모두 한 감독이 연출했다는 것. 바로 모이스트플레이의 정시웅 감독이다. 수더분한 첫인상이지만 그의 대답 곳곳엔 또렷하고 분명한 철학이 있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Nucao
poppop01
소프롤레
woo8166
Nike : You Can’t Stop Us
ekdmsekdms1111
코카콜라퓨즈티
woo8166
서브웨이
woo8166